본문 바로가기


2018학년도 학생생활관 해외봉사활동
2018학년도 학생생활관 해외봉사활동
학생생활관2018-08-14

Wonkwang Awesome Volunteer Education, W.A.V.E

 

2018학년도 학생생활관 해외봉사단 웨이브(W.A.V.E)는 ‘원광대학교의 엄청난 교육봉사자들’이라는 의미와 함께 아이들의 꿈을 잔잔한 물결에서 시작하여 넘실대는 파도로 만들어주자는 뜻을 담고있습니다.

 

3월말 면접을 시작으로 4월 1일 오리엔테이션과 첫 전체회의를 진행하고 매주 일요일에 전체회의와 팀별 회의를 통하여 봉사활동 준비를 해나갔습니다.

 

단장님과 부단장님, 그리고 25명의 단원들과 4명의 조교진, 1명의 현지 예비교무까지 총 32명으로 구성되어 6월 29일부터 7월 7일까지 라오스 싸일롬 종합학교로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하면서 소중한 경험과 행복한 추억을 쌓고 돌아 왔습니다.

▶푸른하늘이 매력적인 라오스 씨엥쾅 싸일롬 종합학교! 이곳에서 어떤 재미난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될까요?

 

▶지금은 음악시간! 매직과 스티커를 사용해 나만의 캐스터네츠를 만들어볼꺼에요~

 

▶다 만들었으면 ‘곰세마리’ 노래에 맞춰 캐스터네츠를 쳐볼까요? 짝짝짝~♪

 

▶숟가락을 이용해 마라카스도 만들고 선생님과 함께 하트 뿅~♥

 

▶이밖에도 음악시간에는 팬플룻만들기를 비롯한 음악적 활동을 많이 했습니다.

 

▶과학시간! 빨대를 이용해 누가누가 폐활량이 더 높은지 시합해볼까요?

 

▶하나, 둘, 셋! 후~~선생님 제가 제일 높이 올라갔어요~!

 

▶과학시간에는 무게중심 잠자리 만들기, 빨대로켓, 자외선 팔찌, 스펙트럼 만들기, 풍선차를 만들면서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혔습니다.

 

▶미술시간에는 티셔츠를 만들어볼꺼에요~새하얀 티셔츠에 예쁘고 멋진 그림들을 그리면 세상에 단 하나뿐인 티셔츠 완성!!

 

▶더위를 날려줄 부채만들기! 태극기와 함께 라오스 국기도 부채 속으로 짠!!

 

▶미술시간에는 전지 하트나무 만들기, 글라스 데코, 가랜드 만들기 활동을 통해 조별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금부터 태권도 수업을 시작한다!! 기합은 크게 어이!!

 

▶발차기 시범준비! 멋진 뒤후리기 시범을 보여주고 발차기를 배워볼꺼에요~

 

▶우와~선생님이 시범을 잘보여서 학생들도 엄청난 발차기를 보여주네요! 뜨거운 햇빛만큼 태권도를 배우는 아이들의 열정도 뜨거웠답니다!

 

▶태권도시간에는 태권도 발차기, 격파, 피구, 축구, 긴줄넘기, 마지막으로 페이스페인팅을 하면서 땀흘리며 친해질 수 있는 활동을 했습니다.

 

▶뀨선생님을 따라 원만이인형을 만들어보는 인성수업시간! 커다란 손으로 자그마한 인형을 만들어가는 섬세한 손길!

 

▶이번에는 톡톡블럭만들기! 원만이보다 좀 더 섬세하고 어려운 수업이었지만 학생들은 선생님을 잘 따라했습니다.

 

▶이뿐만아니라 인성시간에는 한복꾸미기, 한글배우기, 플레이콘 국기 꾸미기, 콩옮기기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한 시간은 짧았지만 W.A.V.E 해외봉사단과 라오스 아이들이 간직하는 추억은 마음속 깊은 곳에 항상 자리하고 있겠죠? 뜨거운 햇빛에 땀이 주르륵 흐르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밝은 미소와 순수한 눈빛으로 우리를 맞이해주는 라오스 아이들덕분에 우리 W.A.V.E 해외봉사단도 행복하고 후회없는 교육봉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