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황

개황

  • 원광대학교 학생생활관은 ‘맑고 밝고 훈훈하게’라는 관훈 아래 예절, 준법, 협동의 생활교육을 통한 지도자적인 인격을 도야함을 목적으로 남학생은 『개벽관·보은관·삼동관·사은관』의 4개동에 1,264명을 242명의 군사학부학생, 학군단 학생, 남학생이 생활하는 『청운관』, 여학생은 『학림관·외국어학습관』의 2개동에 1,410명, 『용화관』에서 생활하는 법학전문대학원과 체육특기자 246명을 포함, 총 3,162명이 교내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교외에 위치한  160명의 원불교학과학생들이 생활하는 『서원관』이있습니다. 생활관에서는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방정한 원거리 출신자와 신입생 및 생활보호대상자,국가유공자 자녀 및 지체부자유자를 우선으로 하고 있다.
  • 수용시설로써는 2인 1실의 침실과 공동세면실, 샤워실,화장실 등이 있으며, 복지시설로는 전용식당과 독서실, 휴게실, 체력단련실, 문화센타, 매점, 빨래방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정신수련을 위한 선방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생활관에는 사감진이 있어 꾸준한 상담 및 지도활동으로 사생들의 대학생활 및 생활관 적응을 돕고 있다.
  • 생활관은 대학 내에서 학생들에게 교육적 목적을 가지고 숙식을 제공하는 주거체계를 의미하는데 생활관이 갖고 있는 장점은 시간, 경비 노력의절약과 함께 큰 문학적 성취, 대학인의 교육적 결속, 공공생활을 통한 자아 조절 능력과 이해 능력의 확대, 인간관계를 통해 얻어지는 경험과 지식의 습득 할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다.